광주 맛집

광주 한정식 명선헌

하늬아범 2019. 10. 23. 07:07






























2019.09.20

 

광주 한정식 명선헌

 

광주 한정식 전문점 명선헌입니다

제가 듣기로 김치 명인이 하시는 한정식 집이라 들었습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고 계단을 올라가면

언덕같은 곳에 위치합니다

 

가게는 단아하면서도 차분한 한옥풍의 분위기입니다

 

메뉴는 제가 계산하지 않고 얻어먹는 입장이라

정확히는 모르지만 1인 7만원이라고 들었습니다

 

첫스타트로 토란찐거 곶감 김부각 새우가 나오고요

토란을 국으로만 먹어봤지 고구마나 감자처럼

쪄먹은건 처음인데 은근 괜찮드만요~~

이집에서 토란을 먹고 나도 꼭 집에서 쪄먹어야지 했네요~

 

호박?죽도 나오고 생선회도 나오고 육회도 나오고

육전 연근전 고추전도 나오고요

생선회도 육회도 선도가 중요한데 괜찮았습니다

전이야 원래 맛있는데 육전이 제일 맛있었습니다

 

보쌈김치가 먹음직스럽게 나오드만요

김치명인이 운영하는 집의 김치인게 맛도 좋네요

김치의 식감도 아삭아삭하니 좋고

간이 쎄지않으면서도 그 맛이 부족함이 없네요

집에 한통 사갈라다가 들고다니기

번잡스러울거 같아서 참았네요

 

양념꼬막 일단 양념맛 좋고 꼬막 선도 괜찮았고요

두툼한 전복은 몇개라도 먹을 수 있겠더라구요

낙지는 쫄깃쫄깃 오동통하니 식감좋은게 당연맛있지요

떡갈비도 반찬으로 나오는거 치고는 맛있어서

순식간에 후다닥 먹어주었네요

 

생선구이는 가자미였던거 같은데 딱 가자미 맛이였고

꽃게무침은 순한 양념맛이 나름 괜찮았습니다

꽃게찜의 꽃게는 선도도 좋고 나름 살도 있어서 먹을 만 했습니다

잡채는 그냥 그랬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로 신선로와 김치 젓갈류가 나오네요

 

신선로에는 두부 고기경단 은행 호두 버섯 파프리카 등이

들어간걸로 기억합니다 북어포도 들어있었던거 같고요

맑게 끓인 신선로가 깔끔담백하니 맛있더라구요

 

죽은 해물죽이였던거 같습니다

해물죽까지 싹싹 깔끔하게 먹었습니다

 

수정과와 배먹고 깔끔히 마무리~~

 

전체적으로 음식맛이 괜찮더라구요

모든 음식을 다 먹으니 배도 상당히 부르고요

 

얻어 먹어서 맛있던건지 암튼 전 맛있게 먹었습니다

 

광주에서 한정식 대접할일 있다면 전 다시 들릴 거 같습니다

 

 

명선헌

062-228-2942

광주 동구 지호로127번길 11

지번: 동구 지산동 58

 

#명선헌 #광주명선헌 #광주한정식 #한정식

#한정식맛집 #광주맛집 #명선헌한정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