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방·맛있게 먹었던

지대로다 어머니표 평양만두국

하늬아범 2020. 3. 25. 15:25












2020.03.19

 

지대로다 어머니표 평양만두국

 

점심이 될 무렵 일을 보고 형님 사무실 근처라

형님시간되면 형님이랑 점심 함께 할려고 전화했는데

집에가서 만두국 먹자 하시더라구요

 

형님 어머니께서 집에 오셨는데 만두를 빚어 오셨다고

그냥 만두가 아닌 평양만두를

전부터 형님어머니께서 평양만두를 잘 하신다고

일명 한만두 하신다고~~

그애기 듣고 식욕도 급상승하고 기대가 만빵되더라구요

 

형님과 함께 형님집에 도착하니 맛있는 만두국 향이 솔솔~~

식탁에 앉으니 어머니께서 바로 차려주시는 만두국 한그릇~~

후추와 김가루 뿌려 바로 시식 아니 퍼묵 들어갑니다

 

한입 입에 넣는 순간 입안에 행복이 밀려오네요

담백하면서도 군더더기 없는 깔끔함~

평양만두라 그런지 간은 슴슴하면서도

담백함이 그 슴슴함을 채워주네요

잡스러운 맛은 전혀 없고 매우 고급진 만두국의 맛이네요

 

만두를 다 묵은게 만두로 채워주시는 어머님 감사합니다^^

 

만두속 남은거는 전으로 만들어주셨는데

요건 머가 그리 또 이리 맛있어?

만두를 많이 먹어야 할지 전을 더 많이 먹어야 할지 하는

고민에 빠지게 하는 순간이였습니다 ㅋ

 

아 그리고 형님어머니표 김치 맛은 뭐가 이리 맛있는지

온도가 시원하다는 느낌이 아니라 청량하다 하는

시원함이 있는 아삭함아 살아 있는 맛있는 김치였습니다

전부터 김치 맛은 봐왔기에 역시 명불허전 김치 맛이였습니다

 

그냥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만두국의 맛이지만

어머니께서 만든 달래간장과 함께 먹어보라 하셔서

먹어보았는데 또 그맛도 좋네요~~

 

만두국 한그릇 남았는데 더 먹을거냐 물어보셔서

물론이지요 하고 한그릇 더 먹었네요 ㅋㅋ

거기다가 남은 국물에 달래간장 풀어

밥까지 말아 먹은건 안비밀 ㅋ

 

아 많이 먹었지만 전혀 보대끼지 않았어요

배만 부르지 속은 편했어요

이렇게 맛있고 좋은 음식은 소화도 참 잘 되는 거 같아요 ㅋㅋ

 

형님 집에서 만두국을 다 먹고 남은 만두 찰칵~~

형님 집엔 아직 만두가 많이 남았군요 ㅋㅋ


 

#형님어머니표만두국 #평양만두 #만두국

#평양만두국 #어머니요리 #어머니만두국 #맛집에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