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글

난쟁이 피터 중

하늬아범 2016. 8. 30. 08:49

 

존경하는 윌리엄 프랭크 교수님께

 

저는 교수님의 가르침대로 눈앞의 작은 이익과 목표에 집착하는 삶에서 벗어나 보다 높은 차원의 분명한 목적을 가지고 살아가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여러모로 방법도 생각해보았는데, 우선 드림카드를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합니다. 제 택시를 타는 손님들의 애환과 고민을 충분히 들어주는, 그들이 진정한 삶의 목적을 발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그것이 현재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무리한 욕심일 수도 있겠지만, 맨해튼에 사는 부자들이나 할렘의 가난한 이들 모두에게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지는 돈이나 성공, 욕망의 성취가 아니라 서로 사랑하며 함께 행복해지는 것임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할 생각입니다. 뉴욕 시립대학교에 법학 전공 야간 과정이 있더군요. 법을 공부해서 법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우려고 합니다. 지난주에 회사 동료 한 명이 부당하게 해고를 당했는데, 아무런 도움을 주지 못해 법률 지식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꼈습니다.

저는 배운 게 적고, 아직 어리며, 경험이 많지 않기 때문에 법을 공부하기에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교수님께 도움과 가르침을 청하려고 합니다. 모르는 것이 있을 때마다 메일로 귀찮게 해드릴지도 모르겠습니다. 괜찮겠는지요.

교수님을 모셨던 날처럼 제가 택시 기사가 된 것이 기뻤던 날은 없었습니다. 단언컨대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제 앞에 놓인 험난한 인생의 강을 슬기롭게 건너갈 수 있는 튼튼한 징검다리가 생긴 것 같아서 얼마나 감사핝 모릅니다. 그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피터 홀 드림

 

---------------------------------------------------

 

친애하는 피터 홀 씨에게

 

내가 쓴 책을 읽고 인생의 목적을 새로 세우게 되었다니 학자로서 더없는 기쁨이고 영광입니다. 뉴욕 사람 모두에게 인생의 궁극적인 목적지를 알려주고 싶다는 피터 씨의 결심은 정말 훌륭합니다. 드림카드를 활용해 다른 사람을 돕고 싶다는 계획 또한 대단하 멋진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결정을 내린 피터 씨에게 멀리서나마 뜨거운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대부분의 사람이 성공한 사람의 대열에 들어가지 못하는 이유는 막연한 목표만 있을 뿐, 확고한 목적이 없기 때문입니다. 뚜렷한 목적이 없다면 인생의 크고 작은 목표들을 이룰 수가 없지요. '누가 치즈를 옮겼을까?' 만 고민하고 있다면 결코 성공할 수 없는 것입니다. 피터 씨는 그런 사람이 아닌 것 같군요.

그래서 오히려 내가 부탁을 드리겠습니다. 피터 씨의 소망을 이루는 데 미약하나마 나도 힘을 보태고 싶으니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 주세요. 시간이 허락하는 한 최대한 친절하고 상세하게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우리, 함께 공부해보도록 합시다. 끝까지 응원하겠습니다.

 

당신의 윌리엄으로부터

 

 

-난쟁이 피터 중 179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