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중앙동 맛집

전주 중앙동 웨딩거리 화상 중화요리전문점 진미반점

하늬아범 2019. 8. 6. 05:30





















2019.08.01

 

전주 중앙동 웨딩거리 화상 중화요리전문점 진미반점

 

전주 중앙동 웨딩거리 오랜 전통의 강호

화상 중화요리 전문점 진미반점입니다

같이 간 형님은 이곳 다닌지가 40년이 넘었다고 하드라구요

아버지따라 초등학교때부터 다녔다고 하드만요~

전주 사는 분들이라면 1~2번 이상은 다녔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1차를 묵고 커피 한 잔 마시면서 잠시 휴식을 취하고

2차는 중화요리를 가고 싶어 원래 가려던 곳을 전화했는데

9시 마감이라 가진 못하고(이때 전화 한 시간이 8시 30분)

진미를 전화했는데 9시까지 오는 사람은 받아준다고 해서

진미로 입성했네요 영업은 10시 까지 한다고 하더라구요

 

도착시간 8시 50분~~

팔보채 작은거와 탕수육 작은거 주문했습니다

 

팔보채가 먼저 나오고요

일단 해산물이 싱싱하고 오동통하니 식감이 좋네요

해산물 상태도 좋은데 맛도 참 좋은 팔보채였습니다

오징어는 갑오징어가 들어가니 더욱 좋드라구요

연근 식감도 참 좋더군요

같이 간 동생 왈 이제까지 먹은 팔보채중 제일 맛있는

팔보채라고 극찬을 하네요

팔보채가 맛있응게 참이슬이 쭉쭉쭉 들어가더만요~~

 

팔보채만 먹기 허전해서 주문한 탕수육~~

여그는 튀김옷이 폭신폭신한게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러는 찍먹보다 부먹이 더 잘어울리는 탕수육입니다

 

선주후면이라고 마무리는 면으로 먹어야 하기에~~

여름특선메뉴라고 벽에 있는 문구를 보고 주문한 중국식냉면~~

그려도 중국식냉면좀 먹어본 형님이 땅콩쏘스 많이

넣어달라고 하드라구요~~

 

중국식냉면은 먹어본 기억은 있던거 같은데

큼 감흥이 없었기에 별로 선호도가 없었던 메뉴였거든요

근데 이집에서 중국식냉면을 맛보고 난후는

이제 여름에 중화요리집에 가면 꼭 먹어볼 음식으로 바뀌었네요

국물맛 시원하니 좋았고요

땅콩쏘스가 중국냉면에 잘 어울리는구나를 느꼈네요

면발도 보드라우니 좋았고

국물과 함께 잘 어우러지는 맛있는 맛이였습니다

내 입맛에 딱 좋은 맛있는 냉면이였습니다

 

주문한 세가지 메뉴 모두 성공적이였습니다

그중 팔보채와 중국식냉면은 완전 성공이였고요

탕수육은 무난하니 괜찮았다고 평하고 싶네요

 

진미반점 볶음요리를 잘 하는 집 같습니다

난자완스 유산슬 금사오룡 양장피 등 맛보고 싶은

요리가 많이 있네요

다음에 방문해서 요리에 고량주 한 잔 하고 싶네요~

 

진미반점

063-284-4218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라감영3길 12-3

지번: 전주시 완산구 중앙동2가 44-1

 

팔보채(소): 30,000

탕수육(소): 16,000

중국식냉면: 9,000

 

#진미 #진미반점 #전주진미 #전주중앙동진미반점

#전주맛집 #전주중화요리 #팔보채 #탕수육 #중국식냉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