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효자동 맛집

전주 함흥냉면 전문점 장가면옥

하늬아범 2019. 7. 12. 05:30

















2019.06.10

 

전주 함흥냉면 전문점 장가면옥

 

날씨가 더웠던 월요일의 오후였습니다

점심과 저녁사이 날도 더워서 시원한거나

한 잔 먹으려 가던 길이였습니다

 

전주신시가지를 지나는중 가보려 했던 냉면집이 보이더군요

어차피 시원한거 먹으려 가던 길인데

같이 있던 행님에게 시원한 냉면으로 갈아타자 혔습니다

개운하게 콜해주는 형님과 냉면집으로 고고~~

 

내부는 4-5개의 4인테이블과

벽으로 혼밥족을 위한 자리가 있는 아담한 가게입니다

 

요즘은 공장 육수 쓰는 집 많다고 하던데 반죽에서 육수까지

모든 음식을 직접 조리한다는 문구 맘에 드네요~~

 

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 읽고 물냉면2개 주문혔습니다

 

먼저 주전자에 나오는 뜨끈한 사골국물부터 마셔줍니다

뜨끈하니 맛도 좋고 위가 코팅 지대로 되는 느낌입니다

전 맛이 괜찮고 속이 편해지는 것 같아 한 컵 더 묵었습니다 ㅋ

 

함흥냉면 물냉면이 나오고요

국물부터 맛을 봅니다

사골육수 소고기육수 동치미국물을 섞는다고

하는 거 같은데 과일맛도 느껴지는 거 같습니다

청량감도 좋고 시원하고 맛있는

국물 맛에 무더위가 다 날라가는 느낌입니다

전통이 있는 함흥냉면에는 오랜 세월에 내공이 느껴진다면

여그 육수는 야심찬 젊음이 느껴지는 맛입니다(무쉰 소리지?)

 

고명으로는 무우김치 고기 오이 찐계란이 올려 나오고요

고명양 적당하니 부족함 없이 좋고 고기 맛도 좋네요

 

고구마전분으로 만드는 함흥냉면의 쫄깃한 면발~~

여기서 직접 면까지 만들었다 하니 더욱 느낌이 좋았어요

육수와의 하모니가 괜찮은 맛을 보여주네요~~

 

먹다보니 어느새 빈그릇만 덩그라니 남네요~~

 

냉면은 평양냉면을 더 좋아하지만

제가 먹어본 함흥냉면중 맛있는 함흥냉면이 될 거 같습니다

 

다음 방문에도 이런 느낌 들면 좋겠네요~~

 

이집 회냉면도 맛있다는데

다음엔 회냉면도 먹어보고 싶네요~~^^

 

 

장가면옥

063-236-0678

전북 전주시 완산구 마전들로 40

지번: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686-4

위치: 전주 홍산초등학교 근처

 

물냉면: 8,000

 

#장가면옥 #전주장가면옥 #함흥냉면 #전주함흥냉면 #전주냉면맛집

#전주맛집 #물냉면 #함흥냉면맛집 #전주신시가지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