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금암동 맛집

전주 금암동 순대국밥전문점 덕천식당

하늬아범 2020. 5. 17. 11:43

 전주 금암동 순대국밥전문점 덕천식당



토요일 아침일찍 형님에게 연락이 옵니다

전날 불금에 너무 달려 내상을 많이 입어

형님이 해장국으로 치료를 하자고 하시더군요ㅋ

해장을 하러 간 곳은 경기장 사거리 근처에서

순대국밥으로 유명한 순대국밥전문점 “덕천식당”입니다

예전에 자주 다녔었는데 참으로 오랫만의 방문인거 같습니다



 

 

 저는 순대국밥 형님은 막창국밥 주문하였습니다



주문후 잠시후에 주문한 메뉴가 차려집니다

반찬은 단촐하게 깍두기와 부추 2종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김치라도 하나 더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깍두기가 작습니다 큼직하니 씹는 맛이 좋은 잘 익은

깍두기였으면 하는 생각도 했습니다



순대국밥이 보글보글 끓어 오르니 더욱 먹음직스럽구요

구수한 들깨의 향이 식욕을 자극하네요

그리고 덕천식당의 순대국밥엔 밥이 순대국밥에 말아 나옵니다



 

내장부터 한젓가락 집어 초장에 콕 찍어 묵습니다

손질 잘된 내장의 깔끔한 맛이 좋으네요

소주 한 잔 생각나는 맛이네요

한 잔 생각났지만 생각만 하고 참았습니다ㅋ

역시 내장은 초장에 찍어 묵는게 제일 맛있습니다



 

부추는 한접시 더 추가하여 일인 일접시를 탕속에 넣어 주었습니다

부추를 넣어주니 순대국밥 맛이 한층 더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구수한 맛이 좋은 순대국밥이였습니다

자세한 맛표현은 힘들어도 간만에 들려 맛있게 잘 먹었지요



 

 

그리고 형님은 막창국밥을 드셨지요

막창국밥엔 공기밥이 따로 나옵니다

국물 베이스는 똑같은거 같고

내장 대신 막창이 들어간게 막창국밥이겠지요

형님이 저랑 가면 맛있는 샷 많이 써포트 해주십니다ㅎㅎ 



 

형님이 국밥 한그릇 더 먹자며 머리국밥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둘이서 국밥 세그릇 대단하네요ㅎㅎ

머리국밥의 반절은 제가 묵었습니다 ㅎㅎ

머리국밥에도 밥이 말아서 나오고요

형님이 말씀하시기를 막창국밥보다

머리국밥이 더 맛있다고 하시네요

저도 머리국밥을 먹어 보니 맛 좋으네요

머릿고기가 맛있네요

흐물흐물 하지 않고 쫀득하니 식감 좋고

기름진 맛도 적고 담백하니 맛이 좋았어요

맛있는 머리국밥이였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지요

 

다음엔 머리국밥 먹어야할지 순대국밥 먹어야 할지 고민인데요

 

 

덕천식당

063-254-7365

전북 전주시 덕진구 명륜1길 6

지번: 전주시 덕진구 금암1동 709-9

영업: am7:30~pm8:30 매주일요일휴무

 

순대국밥: 6,500

막창국밥: 7,500

머리국밥: 6,500

 

#2020년5월16일토요일

#덕천식당 #순대국밥 #막창국밥 #머리국밥 #전주맛집 #전북대맛집

#전주금암동맛집 #전주순대국밥 #전북대순대국밥 #금암동순대국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