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중국맛집

<홍콩>홍콩사람들이 즐겨먹는 보양간식 거북젤리..해천당{海天堂}(HOI TIN TONG)

하늬아범 2012. 5. 18. 05:30

 

 

2012년4월20일 홍콩미식여행

 

 

중국에 불도장이 있다면 홍콩엔 거북젤리가 있다고 할정도로 유명한 거북젤리

홍콩사람들이 즐겨먹는 보양간식 거북젤리

홍콩에선 젊은사람들이 거북젤리를 먹으며 데이트를..

어르신들만 즐길 것 같지만

홍콩에선 남녀노소 누구나 모두 즐긴다는 거북젤리를 맛보러 왔습니다.

 

제가 거북젤리를 맛보러 간곳은 거북젤리로 유명한 해천당.

코즈웨이베이MTR역근처구요.

사진에도 살짝 보이지만 육포로유명한 비첸양육포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거북이등껍질과 20여가지이상의 한약재를 넣고 끓여 젤리로 만든것으로

항암효과는 물론

먹으면 기운이 나고

독소를 배출해 불면증 피부트러블에도 좋고

신진대사를 원할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암투병중인 어머니께 거북젤리를 만들어 드려 병을 낫게 했다는 이야기도 있드라구요.

 

 

 거북젤리 한개의 금액은 7,000원정도..

 

간편하게 저렴하게 맛보려면 차로 마시지만

효과를 지대로 보려면 젤리로 먹는게 제일 좋다고 하네요.

 

짜잔~거북젤리가 나왔습니다.

 

탱글탱글 윤기나는 거북젤리~

따뜻한 상태로 나옴..

맛은 한약젤리 맛..

많이 쓰지않고 쌉싸름한 맛..

이상한 맛이 난다거나 거부감 전혀 없습니다.

설탕시럽이나 꿀을 뿌려 달콤하게 먹을 수도 있습니다.

 

 

 

홍콩에 가신다면 이상할거라 거부하지 마시고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건강에 좋다하여 제가 혼자 거의 다 먹었다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