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

대전 평양냉면전문점 숯골원냉면

하늬아범 2019. 12. 5. 10:03


















2019.10.24

 

대전 평양냉면전문점 숯골원냉면

 

전날의 과음으로 인한 내상치료를 하러 찾아 간 곳은

대전의 평양냉면전문점 숯골원냉면 전문점입니다

지난 방문에 이집 꿩냉면을 맛있게 먹은 기억에

다시 찾게 되었네요

 

저번에 꿩냉면은 먹어보았기에

이번엔 궁금했던 그냥 물냉면을 주문했습니다

 

주문과 동시에 단촐하게 무절임과 김치가 차려지고요

곧이어 물냉면이 먹음직스럽게 차려집니다

대전냉면 답게 닭고기고명과 계란지단 올라가 있네요

대전냉면집은 어딜가나 닭고기와 계란지단을 고명으로

잘 활용하는 거 같습니다

 

메밀항량 높은 면발 참 먹음직스럽네요

그릇째 들어 국물부터 마셔봤습니다

과일?의 단맛과 같이 섞인 육향이 느껴지는 맛이네요

개인적으로는 단맛이 빠지면 더 괜찮치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고요

 

제가 좋아하는 슴슴한듯 깊은 듯 하는 맛은 아니더라구요

제가 기존에 먹어본 평양냉면의 맛과는 거리가 먼 맛이라고 할까요

 

이집 꿩냉면은 슴슴한듯 육수맛이 제 입맛에 딱이였거든요

이집 꿩냉면과 물냉면은 육수에서 많은 차이가 있네요

 

면발을 호르륵 해보니 면은 꿩냉면과

동일한 면을 쓰는거 같습니다

면은 제 스타일에 딱 맞는 메밀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스타일에 평양냉면의 맛은 아니였지만

면이 좋아 그려도 한그릇 뚝딱했네요

국물이 저하고 맞지 않다고 해놓고 다먹은건 오바인가ㅋ

 

다름에 다시 오면 저는 무조건 꿩냉면입니다~~^^

 

 

숯골원냉면 본점

042-861-3287

대전 유성구 신성로84번길 18

지번: 유성구 신성동 136-3

 

물냉면: 8,000

 

#숯골원냉면 #대전숯골원냉면 #숯골원냉면본점 #대전평양냉면

#평양냉면맛집 #대전맛집 #대전냉면맛집 #꿩냉면 #대전꿩냉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