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익산 맛집

익산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에머이 익산점

하늬아범 2019. 5. 28. 06:00




















2019.04.30

 

익산 베트남쌀국수 전문점 에머이 익산점

 

제가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가 쌀국수입니다

면 국수는 다 좋아하기도 하지만

또 생각해보니 안좋아하는 음식은 별루 없군요 ㅎㅎ

 

쌀국수 체인점중 좋아하는 집이 바로 여기 에머이입니다

에머이 익산점에서 저녁겸 반주 살짝 했습니다

에머이 익산점은 익산 영등동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합니다

 

메뉴판을 보고 2명이 먹기에 메뉴 2개는 허전하고

양지쌀국수와 분짜가 나오는 세트메뉴와 볶음밥 주문하였습니다

소주도 한빙 주문하구요~

 

쌀국수와 분짜가 먼저 나오고요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에 소주 일 잔~~

 

양지쌀국수에 소고기 양이 좋네요

소고기 잡내 전혀 없고 보드랍고 맛있네요

소고기에 또 일 잔~~

 

국물맛도 시원 개운 담백 깔끔하니 좋고

면도 생면이라 맘에 들고요

소고기도 맛나고 국물도 맛나도 면말도 맘에 들고

맛있게 호르륵 호르륵~~

만족스러운 양지쌀국수입니다~~

 

에머이에서 제가 좋아하는 메뉴중 하나가 분짜입니다

분짜는 새콤달콤하게 맛을 낸 차가운 느억맘 국물에

숯불에 구워낸 돼지고기와 쌀국수를 적셔 먹는

베트남 하노이 지방의 대표 음식이죠

느억맘국물을 분짜소스라 하고요

 

분짜소스 만드는 방법 보니까 물과 피쉬소스 설탕 식초 청양고추

레몬즙을 넣어 끓인 다음 식혀 냉장고에 시원하게 한 후 먹는~

피쉬소스만 있으면 집에서도 분짜를 만들어 먹을 수 있을 듯요

 

분짜 먹는방법은 분짜소스를 고기랑 야채 쌀국수 위에

뿌려먹어도 되고 소바처럼 소스에 푹 담가서 먹어도 맛있죠

 

전 두명이 먹는거라 쏘스 하나 별도로 달라 해서

소바처럼 소스에 푹 담가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새콤달콤 분짜소스에 채소 돼지고기 넴 완자에 쌀국수와 함께

곁들여 적셔 먹는 분짜가 제 입맛에 딱 좋습니다

 

에머이 볶음밥도 맛있습니다

찰진 우리쌀이 아닌 안남미쌀로 볶음밥을 하니

고슬고슬 잘 볶아졌고 맛도 좋습니다

 

양지쌀국수 분짜 볶음밥

에머이에서 제가 좋아하는 3종 메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에머이의 3종 메뉴에

저녁도 맛있게 배불리 해결하고 반주도 잘 혔습니다

 

 

에머이 익산점

063-833-7174

전북 익산시 무왕로 1040

지번: 익산시 영등동 747-6

 

SET B(양지+분짜): 23,000

볶음밥: 9,800

 

#에머이 #에머이익산점 #익산에머이 #익산쌀국수

#영등동쌀국수 #에머이쌀국수 #분짜 #양지쌀국수

#볶음밥 #베트남쌀국수 #익산맛집 #영등동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