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맛집

대전 비룡동 원미면옥

하늬아범 2019. 8. 28. 14:06






















2019.07.04

 

대전 비룡동 원미면옥

 

평일의 어느 날 동생이 연락이 옵니다

대전 가서 냉면먹고 오자고요~~

예전부터 동생이 가격도 좋고 맛있는 냉면이 있다고

가자고 혔는디 이때 가게 되었네요~~

동생 차를 타고 대전으로 출동~~

 

위치는 대전 비룡동 우체국 바로 앞에 위치합니다

주차장이 넓은데 주차할 곳이 없어 옆쪽 길에 주차하고 걸어갔지요

 

근데 원미면옥이 두곳입니다

왼쪽 원미면옥은 대기자가 상당히 있었고

오른쪽 원미면옥은 그러지 않더라구요

동생왈 사람많은 왼쪽이 원조원미면옥이라 하더라구요

저희도 왼쪽 원미면옥에서 10분정도 기다리고

앉을 수 있었습니다

회전율이 좋아 생각보다 기다림이 짧았습니다

 

기다리는 사이 내부 사진도 찍어보고요

냉면 육수 담는 사진도 찍어보고요

이집은 주방에서 그릇에 면과 고명만 담아주고

육수는 밖에 있는 엄청큰육수통에서 서빙하시는 분들이

바로 담아 손님들에게 바로 나가는 방식이더라구요

 

저희는 자리에 앉아 물냉면 곱배기 2와 갈비만두 주문하였습니다

그리고 고명 듬뿍 달라 하였습니다

고명 듬뿍이라해도 추가 요금은 없구요

주문판에 고명+라고 표시를 하더군요

 

먼저 뜨끈뜬끈 면수 한 잔 마시고요

구수한게 숭늉맛이 나는 면수 였던 거 같습니다

 

면수를 먹는 사이 갈비만두가 나왔습니다

갈비맛이 나는 만두 맛있었습니다

몇일 후 주말에 우리집 공주들 데려왔었는데

짜식들 맛있다며 잘 먹더군요 ㅋ

 

만두를 먹는 사이 나온 원미면옥의 고명듬뿍 물냉면~~

고명많이 주라한게 아낌없이 많이 주는 인심 좋네요

닭고기와 계란지단 듬뿍 맘에 들었습니다

 

닭고기와 계란지단과 함께 곁들여 먹는 냉면 맛있네요

닭육수를 사용 하는 듯 하고 간장으로 간을 한 느낌에

육수인데 절묘하게 간이 좋고 색다른 맛이 좋네요

 

면도 질길지 알았는데 그리 질기지 않아 맘에 들었습니다

근데 곱배기라 양이 많았습니다 ㅋ

근데 국물까지 다 묵었다는거~~~

이이후에 방문할때는 보통으로 먹었습니다

보통도 양 좋드라구요~~

 

6,000원에 이런 냉면을 먹을 수 있다는게 참 만족스럽드라구요

이제까지 먹은 평양냉면 스타일은 아니지만 계파를

분류한다고 하면 평양냉면에 가까운 스타일이라 하고 싶네요

군산 뽀빠이냉면하고 비슷하면서도 다르네요

 

맛있게 먹어서 몇일후에 가족들 데리고 와서 또 먹었지요

그리고 이집은 소주를 주문하면 닭날개를 준다는거~~

소주 주문한팀 나가기전 양해를 구하고 사진 한 장 찍어봤지요

이거 보고 다음에는 소주 한 잔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ㅋ

 

 

원미면옥

042-286-7883

대전시 동구 옥천로 419

지번: 대전시 동구 비룡동 557번지

위치: 비룡동 우체국 바로 앞

 

냉면(곱): 7,000

갈비만두: 5,000

 

#원미면옥 #대전원미면옥 #대전맛집 #대전냉면맛집

#비룡동맛집 #냉면맛집 #비룡동원미면옥 #원조원미면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