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서울 대치동 곰탕 하동관

하늬아범 2020. 8. 18. 12:43

 

 

 

 

 

 

 

 

 

 

 

 

 

 

 

 

 

서울 대치동 곰탕 하동관 강남 분점

지하철 2호선 선릉역과 삼성역 중간 포스코빌딩 근처에
위치한 80년 전통 곰탕 전문점 하동관 강남 분점입니다

곰탕을 매우 좋아하는 저인데 하동관은 처음 방문이네요
서울 방문하면 평양냉면은 잘 먹는데 이상하게 평양냉면 등
다른 메뉴에 밀려 곰탕은 잘 안 먹게 되드라구요

지인이 카톡으로 보내준 사진으로만 보던 블로그에서만 보던
TV에서만 보던 식객에서만 보던 하동관 첫 방문입니다

역삼동 형님댁에서 숙박을 하고 아침 일찍 방문하였습니다
아침 겸 해장 겸 역실로 방문을 하였지요

가게 안을 들어가자마자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선불 계산을 하고 들어갑니다
곰탕 특 2개 주문하였고 3만 원 계산을 하였습니다

80년 전통 한우 암소만을 사용하는 하동관 곰탕의 맛은 어떨까요

자리에 앉은 지 1-2분 만에 곰탕과 반찬이 차려진 거 같습니다
파와 소금 후추는 상마다 차려져 있고 반찬은 섞박지만 나옵니다

일반과 특에 차이는 내장류가 들어있냐의 차이입니다
내장류까지 들어 있는 곰탕이 먹고 싶어 특으로 주문하였지요
내장과 고기가 더 들어있으면 좋겠지만 특에 나오는
내장과 고기의 양으로도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국물은 리필도 됩니다

먹기 전 소금과 후추 톡톡 파 듬뿍 넣고 고루 섞어 먹으면 됩니다

먼저 국물 맛을 보니 평양냉면 육수와 비슷한 느낌이 있네요
심심한 느낌 살짝이 있고 먹으면 먹을수록 진해지는 느낌
맑은 국물에 깔끔 담백 제 입맛에 맛있게 다가옵니다
밥이 말아 나오는데 밥과 잘 어울리는 국물에 맛입니다
자꾸자꾸 쉬지 않고 퍼묵 퍼묵 하게 만드는 중독성 있는 맛입니다

고기는 부들부들 맛이 좋고 내장류도 잡내 없이
질기지 않고 잘 삶아진 맛이 좋네요
그리고 이 집 섞박지가 참 맛있게 익었네요
역시 맛있는 곰탕집은 김치류도 한몫해준다니까요

국물 리필도 하고 공깃밥도 한 그릇 추가해서 묵었네요
먹다 보니 빈그릇만 덩그러니 남았네요

제 입맛에 입에 쫙 붙는 맛있는 하동관의 곰탕이었습니다
맛있어서 부모님 드릴 거 포장까지 했습니다
빠른 시일 안에 또 방문하고 싶네요!


하동관 강남 분점
02-565-3355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78길 16 노벨빌딩 2층
지번: 서울 강남구 대치동 891-44

곰탕(특): 15,000

#2020년8월16일
#하동관 #하동관강남분점 #대치동맛집 #강남곰탕맛집

#대치동곰탕맛집 #곰탕 #곰탕특 #하동관곰탕 #식객 #식객곰탕 #역캉스